건강보험증 재발급 온라인 발급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성인이 되고 직장을 가지게 되면 건강보험증을 개인으로 하나쯤
가지고 계실겁니다.
성인이 아니고 직장을 아직 안다니고 계시면 부모님 밑으로 같이
들어가 있을수도 있을겁니다.
최근 병원에 가실 때 건강보험증을 소지하고 계시지 않아도
간단하게 이름, 주민등록번호만 있어도 충분히
병원에서 건강보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허나 갑자기 직장이나 보험 등 일상업무 보실 경우
건강보험증 사본 서류가 필요하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면 이동 불편함이 있으므로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시면 무료로 바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증을 분실 하셨을 경우 재발급 하는
방법을 온라인 인터넷을 통해 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이라고 입력하셔도 되고
주소창에 직접 www.nhis.or.kr 로 접속 하셔도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중간 메뉴중에 좌측에 개인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개인을 클릭하시면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조회 및 발급이 있는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보험료 조회/납부, 노인장기요양신청 및 건강검진대상/결과 조회도 가능하십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자주찾는 민원 및 상세메뉴 항목이 나열되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좌측 중간 첫번째 메뉴인 자격 메뉴 중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항목이 나옵니다.
개인 정보 및 고유식별번호 동의란에 체크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단과 같이 건강보험증 재발급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 빨간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 조건이므로
모두 입력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재발급사유, 발급매수선택, 발송지 구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까지 입력하시면 되므로
크게 입력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다 입력하시고 나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일자 및 접수번호가 나오고
재발급 신청이 완료 됐습니다.
건강보험증 분실 시 번거롭게 직접 가서 발급 받으시지 마시고
온라인 인터넷을 통해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증 재발급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